진짜? 무엇이 진실인가? 고맥락·저맥락 문화 제대로 알면 달라요

2020. 10. 21. 12:16카테고리 없음

하이요:ㅇ마릭크 이지용.이번에도 제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고마워요.:ㅇ하늘이 청정한게 헤헤 행복해요.이웃님들~ 오늘하루 어떤일 하시며 보내셧나요? :)이번에 논의할 주제는이지요~이제 준비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보쥬 :)

근데 사실 저동 #고맥락·저맥락 문화 # # 에 관하여 매번 궁금했는데요.이웃분들 행복에 제가 행복한 마음으로 검색중이랍니다.그럼 진짜 행복해질까요?이웃분들의 사랑에 힘입어자, 시작하렵니다.

ign: center;"> 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고맥락·저맥락 문화이에요.거의맨날 생각하는거긴한데 블로그하면서 정말 다양한 지식을 공부해서 좋아요.잇님들 느낌은 어떠세요?현재, 인기가 굉장히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고맥락·저맥락 문화입니다.이게뭐지? 고민하실 수있지만 일반적으로 자주들 찾으시는 자료에요.시원한 그늘을 느끼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시간 구독자분들의 노여움이 안생기도록 노력할게요자주자주 느끼지만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받아들이고 쾌적한 여기에서 포스팅 쓰는것이 요즘의 행복입니당저희 먀리꾸 홈페이지에서 하이 품질의 포스팅 놀다가세요

미국의 인류학자 홀(Hall,

E.
T.
)이 1976년 저서 《문화를 넘어서(beyond culture)》에서 제안한 개념으로 의사소통에 있어서 문화간 차이를 설명해준다.
맥락(context)은 의사소통에 참여한 구성원들 간에 상호 이해를 돕는 사회적, 문화적, 정치적 공유 요소를 뜻합니다.
고맥락 문화는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이나 인간관계에 있어서 상대방이 제시한 내용 자체보다는 맥락이나 배경에 더 큰 비중을 두는 문화입니다.
반면 저맥락 문화는 맥락이나 상황보다는 상대방이 제시한 내용이나 기록된 정보에 더 큰 비중을 두는 문화입니다.
중국, 한국, 일본, 베트남 등이 상대적으로 고맥락 문화에 해당합니다면 독일, 스위스, 스웨덴, 북미 지역은 저맥락 문화에 해당합니다.

오늘은 고맥락·저맥락 문화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이웃님들은 어떠세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유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여기까지 마리큐 이었습니다.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이상 끝!